Saturday 16 August 2014

[이탈리아] 로마남부투어! - 어떤 회사가 좋을까?


이태리 로마남부투어, 고민고민 하지마!


로마에서의 일정은 3박 4일이었다.
보통 3박 4일하면 충분한 시간처럼 느껴지겠지만 구석구석 여행하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짧은 여정이 아닐까 싶다.
더군다가 이곳은 '로마'가 아니었던가?!
역사의산고장! 역사의 풀 패키지! 로마로마 아니었던가?!
나 역시도 로마를 어떻게 하면 잘 구경해볼까.. 고민을 안한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너무나 급하게 떠난 여행인지라 일단 충분히 알찬 여행계획을 짜는것은 좀 무리수가 있었다. 그래서 미리 여행계획을 짜 놓았을 친구놈의 일정을 이번에는 반영하기로 하였다.

로마에서 가장 인기있는 패키지를 고르자면 

  1. 일번. 로마바티칸투어
  2. 이번. 로마 남부투어
  3. 삼번. 로마 시내투어


이렇게 3가지를 고를수 있다. (그 외에도 로마 야경투어가 있다.)

이 중 일번과 이번은 온종일 투어에 속하기 때문에 하루를 전부 투자해야 된다고 보면 된다. 반면 삼번인 로마 시내 투어같은 경우에는 보통 서너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반나절 투어라고 보면 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이틀동안의 full day가 있고 마지막 날에는 오후 3시까지는 여유가 있었던터라 남부투어와 시내구경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자.. 그럼 다음으로 알아보아 할것은 바로 이러한 투어를 제공해주는 여행사를 찾아보기~ 특히 로마의 남부투어를 계획중이시라면 꼭 훑어보시기를 강추!

로마 패키지 투어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다시피 2개의 큰 회사가 나온다.
  • 하나는 로마 달구지 여행사
  • 다른 하나는 유로 자전거 나라


물론 이 두회사를 제외하고도 많은 회사들이 나온다.
이를테면 로마 헬로우 트래블 같은 경우에도 내가 연락을 해본 회사이다.

각 여행사마다 특가행사하는 시즌이 있는것으로 안다.
헬로우 트래블 같은 경우 올해 7월에서 반값세일을 하는 것으로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했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이 두회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뭐니뭐니해도  MONEY!!!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로마 달구지 투어는 기존 투어 가격의 반가격으로 투어서비스를 제공!
그러다 보니 많은 분들이 조기예약을 하시게 된다!
그마만큼 예약충원이 빨리 되는것이 단점이므로 미리미리 서둘러야 한다.
물론 이는 성수기 일때를 말하는 것이다!

난 친구녀석이 이미 남부투어를 달구지 여행사에 예약을 해놓은 터라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그런데 아쉽게도 해당일자의 모든 예약이 완료가 된 상황이라 나 같은 경우에는 달구지 투어 남부투어를 못하게 되는 상황이 생겼다.(물론 돈을 2배 더 주고 다른 회사를 통해 갔다와도 됐었지만.. 반값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2배를 주고 가기에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로마로 출발하기 이틀전 혹시나 해서 예약 취소된 것이 없는지 물어봤더니 아니나 달라 딱 한자리가 취소가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정말 운이좋게 예약을 할 수 있었다.
행여나 예약이 모두 찼다고 상심하시지 말고 꼭 일정 3일전에 연락을 해보세요. 일정 3일전까지 전액환불제도가 있어서 왠만하면 3일전에 취소건들이 나오는것 같았다..

또.하.나!!
이런 투어는 미리 가계약을 하기 위해 계약금을 걸어두어야 하는데 대게 한국에서 미리 국내계좌로 송금을 하기 때문에 유럽 현지에서는 어떻게 계약금을 걸까 고민들 하시는데 걱정안하셔도 된다.
현지에서 투어 당일 완불을 하면 되기 때문이다. 

자 그럼 가장 중요한 정보를 파헤쳐 보자.
아래를 보시면 각 여행사들의 투어 가격 및 서비스 포함/불포함 사항들을 자세히 살펴보실수 있다.







 

  
#로마 달구지투어 방문하기☞☞☞ 클릭 
#유로 자전거나라 방문하기☞☞☞ 클릭




<다른 글>








No comments:

Post a Comment